본문 바로가기
뷰티와 건강

락토핏 생유산균 골드 리뷰(프로바이오틱스)

by 뭐가 좋을까나 2021. 5. 4.

안녕하세요. 꿀정보망입니다. 우리나라 국민들이 건강보조제를 많이 챙겨먹는 편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저는 평소에 건강보조제를 유산균과 비타민C위주로 챙겨먹고 있지만 그 이상은 조금 귀찮아서 못하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제가 유산균은 꼭 챙겨먹는 이유는 여러 효능이 있겠지만 저는 소화가 잘 안이루어지면 피부가 안좋아지기 때문에 혹시나해서 챙겨먹고 있습니다. 혹시라도 라면이나 떡볶이같은 밀가루를 먹었는데 그 날 소화가 잘 안되서 여드름이 나면 속상하기 때문에 유산균은 꼭 챙겨먹는 중입니다. 그 중에서 전 락토핏 생유산균 골드라는 제품을 선택하였고 왜 이 제품을 추천하는 지에 대해 설명해 드리려고 합니다. 

유산균 제품을 챙겨먹어야 하는 이유?

우리 한국인은 김치를 매일 먹습니다. 김치에는 유산균이 있어서 우리 한국인은 장건강이 다른 나라에 비해 좋은 편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유산균을 챙겨먹어야 하는 이유는 우리의 내장이 소화가 잘 되서 건강해지기 때문입니다. 특히 6세 미만 소아의 항생제 관련 설사나 급성 감염성 설사에는 보조적 치료제로 처방되기도 합니다. 또한 면역력 개선 효과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면역세포·항체의 60%가 장에 있는 만큼 병원균이 침투하지 못하도록 장벽을 만들고 항체(IgA) 생성을 자극하며, 면역 작용을 활성화시킨다고 합니다. 식약처로부터 개별 인정을 받은 균도 있습니다. 

유산균 제품 복용 시 주의사항

먼저 유산균 제품은 과다복용할 때 부작용이 나타납니다. 부작용으로는 소장내 세균과잉증식이라는 증상입니다. 이 증상은 인체의 대장에 사는 장내 미생물이 어떠한 이유로 소장에 과도하게 존재하는 현상을 뜻하며 그 결과 미처 소화가 안 된 음식물이 세균에 의해 발효하면서 가스가 발생하게 되는데, 이는 속을 불편하게 만드는 것은 물론이고 브레인포그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락토핏 제품에도 1일 섭취량은 1일 1포라고 정의하였습니다. 이 기준을 잘 준수하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임산부나 수유부 혹은 질환이 있으신 분들은 복용에 주의하시길 바라며 알레르기 체질 등이 있는 분들에게 과민반응을 나타낼 수도 있습니다. 또한 어린이의 경우는 정말 소화가 안될때 빼고는 복용하지 않으셔야 합니다. 아직 성장기인 어린이에게는 소화기관이 약해서 유산균 섭취시에 변비나 복통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그냥 간단하게 정리하면 건강한 청소년과 성인이 섭취하시길 바라며 섭취하기 전에 이 제품을 먹을 수 있는지에 대해 약사에게 물어보시면 됩니다. 

또한 유산균은 살아있는 균이며 엔테로코커스가 포함된 프로바이오틱스를 복용했을 때 항생제 내성이 생겼다는 보고가 있습니다. 항생제 치료가 필요할 때는 전문의와 상의를 통해 프로바이오틱스 복용을 잠시 중지하는 것도 좋겠습니다.

왜 락토핏 생유산균 골드인가?

락토핏 생유산균 골드 리뷰

일단 첫 번째 이유는 유명해서입니다. 유명하다는 것은 그 제품을 이미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였다는 것이고 그만큼 많은 시행착오도 거치며 표본도 쌓여 있어 안전성도 검증받은 것입니다. 그리고 뛰어난 제품인 것은 틀림없지만 우리는 직접 복용해보지 않으면 이 약이 훌륭한지 모릅니다. 그래서 많은 사람이 이용해본 것이 안전하다고 판단하였기 때문에 복용한 것입니다.

국내에는 유명한 유산균 제품이 3가지가 있습니다. 하나는 락토핏 생유산균 제품시리즈이고 두 번째는 바이오리브의 프로바이오틱스 제품과 세 번째는 De Simon입니다. 락토핏 시리즈의 경우는 타 제품에 비해 가격대가 저렴한 편이지만 프로바이오틱스가 6종류가 있으며 한 포에 10억CFU가 있습니다. 그리고 바이오리브의 프로바이오틱스 제품의 경우는 프로바이오틱스가 8종류이며 한 포에 100억CFU가 있습니다. 그리고 세 번째의 경우는 프로바이오틱스의 종류가 8종이며 한 포에 4500억CFU가 존재하여 매우 많은 유산균이 존재합니다. 이 제품의 경우는 저에게는 너무 과한 것이 아닌가하는 생각이 들게 됩니다. 가격도 15만원대 이상으로 매우 비싸서 구매하기도 망설여졌습니다. 

이 3가지 제품 중에 락토핏을 선택한 두 번째 이유는 평소에 저는 소화불량도 없이 그냥 건강한 상태이기도 하고 저에게는 그냥 락토핏이 값도 싸고 유산균 수도 적당한 것 같습니다. 또한 복용해보니 확실히 소화기능도 개선되었고 피부 좋아졌습니다. 굳이 비싼 제품을 살 이유는 없는 것 같습니다. 그래도 락토핏을 다 복용하고 나면 다른 유산균제품에 대해 구매할 의향은 있으며 다양하게 먹어보고 어느 제품이 저에게 맞는지를 판단해 봐야겠습니다. 

ggulinformationget.tistory.com/159

 

노스카나 연고 사용법(가격, 여드름흉터효과, 노스카나겔)

안녕하세요. 꿀정보망입니다. 대한민국사람이라면 여드름흉터에 대한 고민이 많으실 것입니다. 저 또한 군대에서 여드름이 많이 나서 흉터가 잘 안 지워져서 고민입니다. 그래서 알아본 결과

ggulinformationget.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