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뷰티와 건강

노스카나 연고 사용법(가격, 여드름흉터효과, 노스카나겔)

by 뭐가 좋을까나 2021. 4. 27.

안녕하세요. 꿀정보망입니다. 대한민국사람이라면 여드름흉터에 대한 고민이 많으실 것입니다. 저 또한 군대에서 여드름이 많이 나서 흉터가 잘 안 지워져서 고민입니다. 그래서 알아본 결과 노스카나라는 여드름 흉터를 치료하는 연고에 대해 알게 되었습니다. 노스카나겔은 2013년 발매한 흉터치료제로 2019년에는 매출 100억을 달성하는 성과를 이뤄내었고 이미 검증된 약품입니다. 국내에서 출시한 흉터치료제 중 여드름흉터에 효능효과가 있어 남다른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저같은 경우는 알게된 경로 연예인 혜리가 나오는 광고에서 노스카나를 알게되어 찾아보고 검색하고 조사를 해보았고 결국 약국에 가서 구매하였습니다. 가격은 10g기준으로 11000원으로 왜이리 비싸지라는 생각이 들었지만 피부과 압출은 1번하는데 5만원이 소요된다는 것을 감안하면 가격은 적당하다고 생각해보았습니다. 애초에 피부에 드는 돈은 아까워하지 않기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노스카나 여드름 흉터 치료

여드름 흉터에 대해 알아보기

여드름은 피부에 존재하는 기름샘에서 기름(피지)이 과하게 생성되고, 외부로 배출되는 통로인 모공이 좁아져 피지가 털집과 기름샘 주변에 쌓이게 되어 발생합니다. 이러한 과정 중에 세균 감염과 염증이 동반될 수 있습니다. 단순히 피지만 쌓여서 피부에 오돌토돌하게 올라오는 여드름을 일컬어 블랙헤드 혹은 화이트헤드라고 불리우며 염증이 동반되지 않으므로 시간이 지나면 흔적 없이 사라지게 됩니다. 하지만 여드름에 염증이 일어나면 붉은 뾰루지가 잡히고 심하면 곪고 터지기도 하며 피부에 장기간 지속되는 여드름 자국을 남길 수도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여드름이 있었던 자리에 생긴 붉은 색, 혹은 갈색 자국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붉은 자국은 염증 반응이 회복되는 과정에서 해당 부위를 재생시키기 위해 혈관이 늘어나거나 새로 만들어지면서 생깁니다. 보통은 2~3개월이면 자연히 없어지지만 경우에 따라 2년 이상 지속되기도 합니다. 또한 염증이 있었던 여드름 자리에 갈색의 색소 침착이 남을 수 있는데 이를 염증 후 색소침착이라고 하며 역시 6개월 혹은 수년에 걸쳐 자연히 없어집니다. 그러나 깊게 패이거나 튀어나온 여드름 흉터는 사실상 자연적인 치유는 어렵습니다.

노스카나 효과

일단 저는 노스카나를 사용한 사람들의 블로그들을 탐방하였습니다. 탐방해보고 유튜브에도 검색하여 종합적으로 판단하여 내린 결론은 솔직히 써보지 않으면 본인에게 맞는지 모르므로 알 수 없지만 일단 바르면 어느정도 작은 효과라도 볼 수 있다고 봅니다. 그리고 단기적인 효과보다는 6개월과 1년이상의 목표기간을 설정하여 장기적인 효과를 기대해 보셔야 합니다. 그리고 노스카나겔에는 헤파린 나트륨과 알라토인과 덱스판테놀이라는 주요성분이 들어 있는데 이 3가지 성분은 일반 흉터를 회복시키는 것에 효과가 입증된 물질입니다. 그리고 노스카나겔은 튀어나온 형태의 비후성 흉터에는 효과적이라는 논문이 나왔으므로 적어도 붉은 염증을 가라앉힐 수 있다고 봅니다. 그러나 패인 형태의 위축성 흉터에는 효과적이라는 연구결과는 아직 드러내지 않고 있습니다. 

노스카나 사용법

노스카나겔의 사용법은 약국에서 약사한테 설명을 들은 바로는 일단 바르기 전에 세수하고 기초화장을 마친 다음에 아침과 저녁 간격으로 1일 2회를 바르며 흡수되도록 잘 문질러 줍니다. 이 때 바로 여드름이 나서 염증으로 따가울 때는 바르지 말아야 하며 어느정도 시간이 지나서 가라앉아 상처가 아물어 흉터로 남을 때 발라야 합니다. 저같은 경우 얼굴에 전체적으로 여드름 흉터가 많아서 그냥 전체적으로 크림바르듯이 바르고 있는 상태입니다. 

https://ggulinformationget.tistory.com/161

 

락토핏 생유산균 골드 리뷰(프로바이오틱스)

안녕하세요. 꿀정보망입니다. 우리나라 국민들이 건강보조제를 많이 챙겨먹는 편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저는 평소에 건강보조제를 유산균과 비타민C위주로 챙겨먹고 있지만 그 이상은 조금 귀

ggulinformationget.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