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주식

주식 종목 추천:LG전자(애플차,마그나,자율주행,전기차)

by 뭐가 좋을까나 2020. 12. 23.

오늘 시장은 완전히 LG전자에 의해 시장이 주도되었습니다. LG전자 우선주와 LG전자가 상한가에 도달하였고 삼아알미늄은 LG전자-마그나와 전기차부품생산 소식에 최대 공급사로 떠올라 상한가에 도달하였으며 대성파인텍은 LG합작사 마그나와 거래이력부각으로 애플카 공급기대소식에 20%가 올랐고 TCC스틸, 삼화콘덴서, 나인테크는 lg관련주로 7%이상 올랐습니다. 그리고 LG디스플레이도 LG전자소식에 영향을 받아 5%상승으로 마감하였습니다. 평소라면 대형사의 호재를 보면 LG전자와 관련주인 중소형주를 공략하지만 이번엔 세계적인 글로벌 기업인 애플과 관련된 계약이고 전기차와 자율주행이 애플이 힘을 쓴다는 것에 매우 큰 기대가 되는 부분입니다. 스마트폰제조업체가 스마트폰의 기능을 차에 옮기기까지 하면 대박일 것 같다는 생각도 들고 그래서 앞으로 LG전자의 상승세가 이어질 것이라고 판단되는 부분입니다.

 

애플은 그동안 자동차에 대한 미련을 쉽게 못 버리는 중이었는데 최근 애플은 2024년 자율주행 전기차출시를 계획한다고 밝혔고 '모노셀'이라는 배터리 제조기술 혁신으로 원가로 낮추고 라이다를 통해 자율주행을 구현하였습니다. 글로벌 부품업체인 마그나는 LG전자와 전기차 부품사업을 협력하기로 하였고 구체적으로 LG전자의 모터/인버터 등 전기차 핵심부품 사업을 물적분할 한 뒤 여기 지분의 49%를 마그나 계열회사가 취득하였습니다. 여기서 애플의 진출은 위협으로 볼 것이 아닌 자동차 산업의 성장 가능성이 매우 높다는 것을 의미하며 모빌리티와 미래차로 진화하는 자동차 산업은 현재보다 더 실생활에 밀접하게 파고들 전망이고 소비재 기업인 애플은 자동차를 배재하기 어렵습니다. 자동차 제조기술은 그동안 성장이 없는 구식산업으로 취급받았으나 새롭게 자동차 산업에 진출하는 회사가 늘어나며 제조기술의 몸값이 올라가고 있습니다. 이는 최종조립 뿐만 아니라 핫스탬핑 등 제조의 핵심공정도 포함되고 전기차 공장의 증설과 전환이 더딘 기존 자동차 업체도 전기차 위탁생산을 늘릴 수 있습니다. 그리고 기존의 공고한 자동차 생태계에서는 아무리 핵심부품을 가진 회사라도 고객사가 한정되어 있어서 이를 뚫기 위해서는 가격인하를 감수할 수 밖에 없는 구조였으나 신규 고객사가 많아지면서 핵심부품을 가진 회사들의 협상력이 다시 올라가고 매출성장 여력도 높아질 전망으로 보입니다.

 

LG전자는 코스피 시가총액24위인 기업으로 시가총액은 현재 19조이고 per은 10이고 pbr은 1.06배정도로 매우 저평가된 구간입니다. LG전자는 LG가 33%의 지분을 가지고 있으며 국민연금이 10%정도가지고 있는 것이 큰 특징입니다. LG전자인 대표적인 제품 OLED TV는 초슬림, 월페이퍼, 롤러블 TV 등 지속적인 혁신 제품 출시로 프리미엄 시장을 지속 선도하고 있습니다. 디스플레이 오디오와 내비게이션 영역에서는 동사의 디스플레이 및 소프트웨어 역량을 활용하여 제품 차별화 중에 있습니다. 주요사업부문은 Hone Appliance & Air솔루션, Home Entertainment, Mobile Commuinications, Vehicle commponent 솔루션 등 6개로 구분되고 H&A는 A9무선청소기, 공기청정기 등 가전의 돌풍이 다시 일고 있으며 HE는 OLED TV가 연간 2백만대 달성이 가능하고 LG전자는 코로나19를 잘 극복하고 있으며 H&A, HE의 든든한 축이 유지되면서 VS, MC가 부진에서 벗어나고 있습니다.

 

LG전자

워낙 대형호재라 그런지 LG전자가 시총이 무거운데도 상한가를 간 종목입니다. 내일 조정이 나올지도 모르지만 장기적인 관점에서는 우상향할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LG전자는 저평가구간이라 초반 상승세가 잘 붙을 것 같습니다.

 

LG전자

 

코로나임에도 불구하고 실적은 무난합니다. 이정도만 참고하면 될 것 같습니다.

 

주식시장테마주정리1편(정치,산업,인맥,정책)


주식시장테마주정리2편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