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해외주식

휴머니젠 주가 전망 및 분석 (렌질루맙,코로나치료제,미국주식)

by 뭐가 좋을까나 2020. 11. 13.

휴머니젠이란 회사는 새로운 최첨단 GM-CSF 중화 침 유전자 녹아웃 플랫폼을 통해 암 및 감염성 질환치료를 위한 임상 및 전임상 요법 포트폴리오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GM-CSF 중화 및 유전자 편집 플랫폼 기술이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과  관련된 염증성 캐스케이드를 줄일 수 있는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고 믿고 있습니다. 회사의 즉각적인 초점은 심각한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사례에서 심각한 폐 기능 장애 및 ARDS에 선행하는 사이토카인 방출 증후군을 예방하거나 최소화하는 것입니다. 회사는 또한 GM-CSF 유전자 녹아웃 기술을 이용하여 독성을 제어하는 동시에 효능을 향상시키는 전략을 사용하여 차세대 조합 유전자 편집 CAR-T치료법을 만드는 데 주력하고 있습니다.

현재 케이피엠테크와 텔콘 RF제약 한일진공이 휴머니젠회사에 지분가진 관련주이며 나스닥에 휴머니젠이 상장한다는 소식에 급등한 후 조정받은 회사로 현재 이 3회사도 매수하기 괜찮은 회사입니다. 최근 이 3회사를 통해 한국과 필리핀 에 렌질루맙판권을 진행시키려는 공시가 나오자 급등하다가 다시 조정받고 화이자와 모더나때문에 주가가 하락하였습니다.  이 회사는 앞으로 기대해볼 만한 점은 렌질루맙이 치료제로 긴급임상되면서 아시아에 판권을 맡게 된다면 주가가 더 상승한다는 기대를 해볼 수 있습니다.

 

 

그럼 휴머니젠 차트 보여드리겠습니다.

공모가는 8.7달라로 시작했으며 100%까지 급등하다가 현재 주가는 다시 공모가수준인 8.65달라로 내려온 상태입니다. 사실상 여기서 악재가 없는 한 더 떨어지기 힘든 가격대입니다. 현재는 단기간 접근으로도 굉장히 좋은 매수타점이고 길게 가져가고 싶으면 비중을 적게 들고가시길 권장합니다. 렌질루맙의 임상소식에 미국국립보건원과 대규모 임상프로그램실시한다는 소식에 급등하고 임상3상중간발표가 긍정적으로 긴급승인을 받을 수도 있다는 소식에 급등하고 한국과 필리핀에 렌질루맙판권확보했다는 소식도 들렸습니다.그러나 시간이 지나면서 다른 백신 치료제들이 하나둘씩 나오면서 기대감이 떨어져 주가가 하락하였고 화이자백신이 90%효과가 있다고하자 -32%폭락하면서 현재는 주가가 공모가 수준으로 돌아온 상태입니다.

그러나 아직 코로나는 끝나지 않았고 이전 백신이나 치료제보다 더 좋은 약이 나오면 되는데 렌질루맙은 그런 기대감이 있는 치료약입니다. 그리고 코로나백신이 개발되었다고 해도 치료제는 꼭 필요합니다. 신종플루때도 백신이 개발되어도 치료제가 필요한 것은 마찬가지였고 타미플루가 대히트를 쳤습니다. 현재 코로나 치료제로 뎀데시비르가 있지만 약효능이 부족하다는 평가도 있습니다. 그러므로 이 렘데시비르보다 더 좋은 코로나 치료제를 개발하면 됩니다. 렌질루맙은 코로나의 사이토카인 폭풍 면역과잉반응을 억제해주는 효능이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리고 비상사용 승인(EUA)계획에 대한 피드백을 얻기위해 회의 후 FDA는 3상 시험 데이터에 따라 회사의 EUA요청을 지원하기에 충분할 수 있다는 동의를 했으며 회사의 생물 제제 라이선스 신청 및 승인 경로에 대한 지침과 지원을 제공했습니다. 회사는 그리고 미국과 브라질에서 계속 등록하고 있는 렌질루맙을 사용한 3상 등록 연구에 대한 업데이트를 발표했으며 멕시코로도 확장 승인을 받았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