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해외주식

장기투자 주식종목추천:중국주식

by 뭐가 좋을까나 2020. 10. 6.

 

 

오늘 소개할 주제는 중국주식인데 그 중에서 중국의 소비재 기업입니다.. 솔직히 국내투자를 해야 우리나라 경제가 잘 돌아가고 좋겠지만 저도 우리나라를 너무 사랑하지만 결국 중국의 성장세를 무시못해서 호텔신라주식투자를 끝낸 뒤에는 저는 중국주식으로 10년,20년을 장기투자할 의향이 있습니다.

중국은 2016년에 한자녀가구정책을 폐지했습니다. 그렇다고 인구가 더 폭발적으로 늘어난다고 보기 어렵습니다. 지금은 두자녀정책을 시행중이기도 하고 이미 늘어날대로 늘어났고 이 인구는 계속 나이를 먹고 있습니다. 그럼 앞으로 계속 줄어드는 것은 아니냐? 중국의 인구는 2028년까지는 천천히 인구가 오를 전망으로 보고있습니다. 그래서 괜찮지만 고령화와 저출산에 접어들면서 그 이후에는 서서히 감소하여 2100년도에는 인구가 10억이 될 것이라는 전망을 보이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 리스크를 잘 이용해보면 고령화에 접어들때 의료쪽 주식을 생각해보는 것도 괜찮지만 그것은 아직 너무 먼 이야기인 것 같아 패스하겠습니다.

중국의 현재 GDP는 1인당 GDP는 12000달러로 무시무시한 성장속도를 보여주고 있습니다.현재 우리나라는 1인당 GDP가 31800달러입니다. 중국은 앞으로도 1인당 GDP는 상승할 전망입니다. 그러면 우리나라의 1인당 국민총소득은 32100달러입니다. 중국은 9900달러로 국민총소득이 아직 버는 것에 비해 쓰는 것은 약한 것으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그래도 시간이 지나면서 소득 또한 많이 증가할 것으로 보입니다. 삶에 여유가 생기면 필수소비만을 쓰던 사람들이 화장품,식품쪽으로 눈을 돌려 내수소비량이 증가할 의향으로 보입니다. 우리나라 또한 그래왔고요. 그래서 오늘 추천할 종목은 내수소비주식입니다.

 

처음 추천 종목은 해천미업입니다. 해천미업의 경우 해외시장으로도 확장성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중국이 이미지는 안좋아도 조미료부문에서는 맛도 좋은 것이 있는 편이여서 해외로의 진출을 기대하고 있고 14억인구의 소비량의 증가세를 고려하면 성장성이 있는 주식입니다. 차트를 보면 10년동안 꾸준히 우상향했습니다. 조미료부문 1위브랜드입니다.

 

 

 

프로야화장품은 중국의 1등 화장품기업이고 10년간 주가는 우상향해왔습니다. 최근 중국은 남자들도 화장하기 시작하는 추세이고 여자들은 물론 젊은 층이 많이 소비하고 있습니다. 미디어의 발달로 화장품소비가 늘고 있습니다. 10년을 바라보면 장기투자하기 괜찮은 종목입니다.

중국의 대표 돼지사육주식입니다. 10년동안 우상향을 해왔습니다. 중국은 돼지고기를 무척이나 좋아하는 나라이고 1인당 소비량을 늘면 돼지고기소비량도 늘 것으로 전망이 보입니다. 한가지 리스크 요인은 대량의 돼지열병같은 질병이 생기면 주가가 폭락할까봐 걱정인 점이 있어 저는 이곳에 투자하지는 않을 것입니다. 폭락하면 주식을 싸게 살 수있어 좋은 기회다라고도 하는데 제 스타일은 아닙니다.

 

 

우리나라로 치면 오뚜기같은 중국의 식품대기업입니다. 10년간 주가는 우상향해왔고 소비량이 늘면 더욱 더 상승할 종목입니다. 고령화가 진행되도 특정 연령층의 소비를 보이는 화장품과는 달리 남녀노소가 즐기는 것은 과자라서 괜찮아 보입니다. 

 

 

여기서 항공주식 동방항공,남방항공,국제항공도 추천하고 싶었지만 주가가 변동폭이 크고 장기적으로 크게 올라보이지는 않아서 추천을 안했지만 진짜 들어가야겠다라는 시점이 오면 추천해드리겠습니다. 우리나라의 여권보유율은 44%인데 반해 중국인의 여권 보유율은 12%에 불과하다고 해서 먼 미래에 보면 전망은 좋습니다만 지난 10년간 주식은 일단 좋지를 못해서 추천드리기는 어렵습니다.ㅎㅎ그래도 관심을 가지는 것이 좋은 것 같습니다.

제가 장기투자할 종목을 추천했지만 좋다고 무조건 사지는 마십쇼 중국주식의 리스크요인 하나는 기업정보를 투명하게 공개하지도 않을뿐더러 국내에 비해 해외주식이라 정보가 많이 부족한 점입니다. 다만 투자하는 국내사람들이 적어서 남의 말에 휘두르지 않고 묵묵히 투자할 수 있다는 점일 것같습니다.

 

https://ggulinformationget.tistory.com/110

 

베트남 ETF추천:kindex베트남 VN30

일단 최근 베트남에서 하이즈엉, 꽝닌성에서 80여명이 확진되며 변종 코로나바이러스의 가능성을 언급하고 있습니다.베트남에서 국내 감염 사례가 나온 것은 지난해 12월 2일 이후로 처음이라

ggulinformationget.tistory.com

https://ggulinformationget.tistory.com/87

 

일본주식추천:5대상사(워렌버핏,장기투자,니케이지수,경제대국,배당주식)

지난번에 중국과 베트남편을 포스팅해보았는데 이 두나라의 공통점은 고성장하는 나라입니다. 경제성장률이 6%정도로 성장이 매우 기대되는 나라입니다. 사실 전 일본을 좋아하는 편이 아니지

ggulinformationget.tistory.com

https://ggulinformationget.tistory.com/86

 

베트남주식추천(장기투자,미래의 삼성전자,개발도상국,빈그룹)

저번에 중국주식에 대해 추천을 해드렸는데 블로그검색 상위에 노출되었고 꾸준히 방문자도 잘 들오길래 미국말고도 해외주식장기투자종목을 추천하는 글을 써볼까합니다. 이때 전 중국주식

ggulinformationget.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