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주식

주식 종목 추천:한국유나이티드 제약(,변종코로나,코로나치료제,리제네론)

by 뭐가 좋을까나 2020. 12. 29.

유나이티드 시가총액 1조정도 되는 회사입니다. 대주주지분율이 37%이며 자사주는 8.63%를 가지고 있습니다. 유나이티드제약은 ‘한국인이 주인인 다국적 제약 기업’을 슬로건으로 삼고 꾸준히 성장하는 제약기업입니다.

매년 업계 최고 수준의 지속적인 R&D 투자와 풍부한 노하우의 우수한 연구진들로 다양한 제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왔으며, 실로스탄CR정, 가스티인CR정, 클란자CR정 등 다양한 개량신약을 개발해 개량신약의 강자로 자리매김했습니다. 미국 경제전문지 포브스로부터 성장 가능성을 크게 인정받아 아시아 200대 유망 기업에 연이어 선정됐습니다.

1999년 베트남 수출을 시작으로 세계무대에 첫발을 딛은 한국유나이티드제약은 이후 여러 해외 지사와 해외 법인을 설립해 본격적인 세계 시장 진출에 나섰습니다. 2013년 2000만불 수출탑을 수상하고 현재 세계 40여 개국에 의약품을 수출하며 해외 시장에 진출하는 회사입니다.

또한 '거목과 같은 회사'를 경영 이념으로 삼고 윤리 경영, 정도 경영, 상생 경영, 지속 가능 경영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공정하고 투명한 영업 활동, 부패 방지 방침 운영, 공정경쟁 자율준수 프로그램 운영, 다양한 사회공헌활동 등을 통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또한 유나이티드제약은 리제네론 관련회사로 알려져있습니다. 그 이유는 유나이티드의 흡입치료제가 칵테일요법과 유사하여서 입니다. 한국유나이티드제약은 코로나19치료제로 개발 중인 'U1030'의 동물효력시험 계약을 체결하였으며 도물실험결과가 성공적으로 나오면 임상2상이 승인될 것으로 회사측은 입장을 밝혔습니다. 또한 임상3상을 진행하기 위해 다국적 CRO회사와 협의하고 있습니다. 

리제네론은 미국에서 긴급 승인을 받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항체치료제를 미국에서 내년 1월 초까지 30만회분 공급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FDA는 지난 달에 리제네론의 코로나19 항체 치료제의 긴급 사용을 승인하였습니다.

 여기서 리제네론 파마슈티컬스이란 회사는 심각한 의료 조건의 치료를 위해 약물을 발견, 발명, 개발, 제조 및 상용화하는 바이오의약품 회사입니다.

이 회사는 눈병, 고밀도 지단백질(LDL) 콜레스테롤, 염증성 질환에 대한 약품을 상용화하고 류머티스 관절염, 천식, 아토피, 통증, 암, 감염성 질환 등 다른 분야에서 제품 후보가 개발되고 있습니다

이 회사의 시판 제품에는 EYLEA(자유 무역 협정)가 포함되어 있으며 아칼리스트 (릴로나셉트) 피하용 주입, 케브자라(사루마브) 피하주입을 위한 솔루션과 ZALTRAP(Ziv-afreption)가 있습니다. 2016년 12월 31일 기준 이 회사는 임상 개발 분야에서 16개 제품 후보를 보유하고 있으며, 이는 트랩 기반 임상 프로그램과 완전한 인간 단일 클론 항체 제품 후보 15개로 구성되어 있다. 

 

 

한국유나이티드제약

차트를 보시면 급등 후에 조정을 한동안 계속 받다가 최근에 반등을 한 차트로 제가 좋아하는 차트그림이 나왔습니다. 다행히 120선장기이평선에서 반등을 하였고 이평선위에서 움직이고 있습니다. 거래량도 최근에 들어오기 시작했으며 향후 코로나치료제이슈가 나오면 슈팅이 더 나올 것 같습니다.

 

한국유나이티드제약

당기순이익이 나쁘지 않은 것 같지만 현재 주가가 비싼 것은 맞습니다. 그래도 바이오기업이 적자가 아닌 것에 다행이며 재료도 좋아서 그냥 재무는 안정적이다라고 생각하며 참고하면 될 것 같습니다.

주식시장테마주정리1편(정치,인맥,산업,정책)

주식시장 테마주정리2편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