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주식

주식 종목 분석:인바이오(신규상장주,살충제,식물성바이러스 방제)

by 뭐가 좋을까나 2020. 12. 15.

안녕하세요. 오늘은 상한가에 도달한 신규상장주식 인바이오에 대해 포스팅해보겠습니다. 오늘 인바이오는 거래량 700만으로 오전에 빠르게 상한가에 도달하였고 아무런 공시나 뉴스없이 간 것을 보아 내일도 아마 상승흐름이 나오지 않을까하는 생각이 듭니다. 오늘 퀀타매트릭스와 엔젠바이오는 장마감직전까지는 28퍼까지는 갔으나 기관들의 차익매도물량으로 인해 15퍼정도에 마감하여서 상승추세가 꺾였나하는 걱정이 들지만 내일 시초의 상태를 봐야할 것 같습니다. 특히 퀀타매트릭스는 아직 공모가 근처인 주가라서 한번 더 슈팅이 나올만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러므로 인바이오도 퀀타매트릭스와 앤젠바이오사례같이 기관들의 차익매도물량을 조심해야합니다.

 

인바이오는 대주주지분이 24.07%인 종목이고 1997년에 설립되어 화학 농약 제조 및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주요 제품으로는 살균제, 살충제, 제초제 등이 있습니다. 현재 per은 117배로 경쟁사인 대유의 per이 24배인 것에 비하면 고평가되어있다고 볼 수있지만 신규상장주의 최근 흐름을 보면 고평가냐 저평가냐는 큰 문제는 아닌듯 합니다. 현재 시가총액은 1500억원대로 그리 높진 않아 오전에 금방 상한가에 도달한 모양입니다. 인바이오는 지난 12월 11일에 공모가5800원의 2배인 11600원으로 시초가로 출발하였고 윗꼬리달고 조정받다가 오늘 급등하여 15400원으로 종가가 마무리 되었습니다. 인바이오의 경쟁률이 1414대 1정도로 어마어마한 높은 경쟁률을 선보였고 최근 인바이오는 녹색 기술 인증을 획득한 작물보호제 석회황을 개발하였는데 향후 친환경 사업 확대와 글로벌 시장 진출 등의 성장성이 높아서 수요가 높았던 것으로 추정됩니다.

 

그리고 최근 소식으로 인바이오는 국내 최초로 식물바이러스를 방제하는 치료제를 개발 중이라는 소식에 강세를 띄고 있습니다. 현재 해당 치료제에 대한 시장테스트를 모두 완료했으며 농촌진흥청에 자료를 제출해 제품 등록 절차를 진행중이라고 합니다.

 

인바이오

내일은 상승흐름을 기대하고 있지만 언제 매도물량이 쏟아질지 몰라 신규진입은 신중해야합니다. 그리고 재료가 살충제쪽인 것이 좀 아쉬운 면이 있습니다. 박셀바이오, 피플바이오같은 바이오기업은 제품을 잘 만들면 회사의 실적이 엄청 폭발적으로 늘어나므로 기대감에 의해 단기간에 엄청난 급등을 노려볼 수 있으나 인바이오는 도대체 어떤 재료로 상한가를 갔는지 알 수 없는 상황이라 어렵습니다. 그러나 살충제쪽의 재료가 딸린다는 것이 아닌 나름 기술주이므로 좋은 제품이 개발되면 박셀, 피플급은 안되더라도 현재 위치에서도 상승을 기대해 볼만 합니다.

 

 

인바이오

재무제표를 보고 긍정적이 것은 매년 실적이 증가하는 성장주라는 것입니다. 그러나 현재 시가총액에 비해 큰 실적은 아니므로 그냥 좋은 흐름을 가지고 있는 회사라고 봐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매년 부채비율도 줄여나가는 모습을 보아 안정적인 회사로 만들고 있는 모습도 좋고 올해 ROE수치도 크게 늘어 재무제표는 아주 양호한 상태입니다. 

주식시장테마주정리1편(정치,산업,인맥,정책)

주식시장테마주정리2편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