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주식

전기차충전소관련주:포스코ICT,삼화전기,에코프로비엠,피앤이솔루션

by 뭐가 좋을까나 2020. 11. 14.

오늘은 전기차충전소관련주에 대해 포스팅하는데 그 중에서 전 포스코ICT에 대해서 다뤄보겠습니다. 일단 전기차수요증가에 따라 전기차충전소의 수요도 자연스레 증가할 것입니다. 현재 저희 아파트에도 전기차충전소가 3대정도 있는데 앞으로 더 증가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현재 전기차정부의 시장선점전략은 2022년은 미래차 대중화를 목표로 전기,수소차를 판매비중10%와 자율주행차 레벨3출시를 목표로 하고 2025년에 미래차 중심사회,산업생태계구축으로 전기차 113만대 국내보급을 위한 수요창출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현재 전기차는 승용차는 11만대 버스는 1100대 트럭은 760대 보급되어있고 목표를 2025년까지 승용차는 93만대 버스는 1.1만대 트럭은 19.3만대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2021년엔 전기택시 보조금확대로 전기차택시의 수가 늘 것으로 전망하고 있고 트럭의 보조금도 예산확대 지속 중입니다.

이렇게 전기차의 수요와 공급은 계속 늘면서 자연스레 전기차충전소와 전기차부품,전고체배터리매출도 증가할 것입니다.

포스코ICT는 스프트웨어개발,정보처리 및 정보통신서비스업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설립되었고 ICT와 Engineering 융합 기술을 보유한 기업으로 철강분야를 주력으로 다양한 산업분야에서 핵심 ICT솔루션을 기반으로 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세계 최초 연속공정 "포스프레임"플랫폼을 기반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현재 포스코ICT는 안랩과 주요 산업제어시스템에 대한 보안사업을 공동으로 추진하기로 했습니다. 그 동안 축적된 스마트 팩토리 역량을 기반으로 안랩과 함께 신규 비즈니스 창출이 가능할 전망입니다. 그룹사 내 스마트 팩토리도 2021 년 확대되면서 명실상부한 스마트 팩토리 부문의 강자로 입지를 강화할 것입니다. 또한 한진 대전 Mega-Hub 자동화설비 구축사업을 1,070억원 규모로 수주하는 등 2021년부터 본격적인 스마트 로지스틱스 사업이 시작될 전망입니다. 그룹사 물류까지 담당하게 될 전망이어서 확실한 성장세를 이루고 있습니다.

2017년부터 전기차충전기설치 의무화로 현재 곳곳에 전기차충전소를 발견할 수 있지만 전기차가 더 많이 보급될 수록 전기차충전소도 더 증가할 것입니다. 포스코 ICT는 국내 1호 전기차 충전사업자로 현대차와 BMW 등 완성차 업체들의 국내 충전소 설치 협력사로 선정된 이력이 부각되고도 있습니다. 그만큼 기술력은 인정받은 셈입니다.

 

 

전기차충전소주식

차트를 보시면 최근 테슬라의 베터리데이이슈로 국내 전기차관련주들과 같이 주가가 폭등한 것을 알 수 있고 현재는 가격조정단계입니다. 현재 매수하기엔 부담스러운 자리라고는 생각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좀 더 지켜볼 필요는 있습니다. 차트가 바닥을 다지고 있는지를 관망하고 매수하기 좋은 자리라고 판단되면 매수하시길 바랍니다.  전기차이슈는 앞으로도 계속 나올 것이고 실적개선과 매출증가는 해마다 더 증가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 주식은 장기투자로도 괜찮은 종목이고 전기차가 상용화될때까지 보유해도 좋은 종목입니다.

전기차충전소주식

재무제표를 보시면 흑자전환을 한 것을 알 수 있고 아마 올해가 2019년보다 더 많은 매출을 낼 것으로 보입니다.

 

 주식시장테마주정리1편(정치,산업,인맥,정책)

 주식시장테마주정리2편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