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주식

에이리츠 전망 및 분석(시세, 고배당주식,부동산투자)

by 뭐가 좋을까나 2020. 11. 11.

오늘은 고배당주식으로 알려진 리츠종목 중 에이리츠에 대해 포스팅하겠습니다. 유튜버 시간여행님을 통해 관심을 가지게 된 종목입니다.

우선 리츠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리츠(REITs)는 개인이 아닌 다수수의 투자자들로부터 자금을 모아 상가나 빌딩 등 부동산에 투자해 수익을 얻는 부동산 간접상품입니다. 그러면서도 리츠는 주식시장에 상장되어있고 건물의 임대료 등으로 얻은 수익을 일부는 리츠자산운용사가 가지고 대부분의 수익은 법적으로  의무적으로 배당수익금의 90%이상은 투자자들에게 수익으로 돌려줘야하므로 자산운용사가 뗀 나머지 배당은 배당수익금으로 돌려줍니다. 따라서 고배당주식으로 불리는 이유가 이것입니다.

최근 정부는 국민의 소득증대와 경제활성화 목표를 지니고 2019년 11월에 공모형 부동산간접투자 활성화 방안을 낼 정도로 정부에서 밀어주는 분야입니다. 따라서 향후 성장이 매우 기대되는 분야이기도 합니다. 최근 부동산 가격은 점점 더 비싸지면서 소액부동산간접투자의 관심이 높아진 것도 향후 기대되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리츠상품의 장점은 부동산을 주식형으로 투자하는 상품이라 기존 부동산의 단점인 유동성부분이 해결되고 주식의 단점인 안정성이 해결되는 상품입니다. 따라서 안정성있고 유동성있으면서 리츠회사의 전문가가 운영해주면서 높은 배당을 받는 종목입니다. 그러나 단점도 존재합니다. 리츠상품의 단점은 먼저 수익률은 예금이나 채권보다 높은 수준이지만 배당수익률이 보통 2~5%여서 기대보다 낮은 수익률이고 투자한 건물에 공실이 발생하면 임대료가 안들어와 배당수익이 낮아지는 그런 리스크가 존재합니다. 또한 건물의 부동산가겨이 하락하면 배당수익과 주식의 가격도 하락하는 리스크도 존재합니다.

리츠회사주식으로는 맥쿼리인프라,롯데리츠,맵스리얼티1,이리츠코크렙,신한알파리츠,NH프라임리츠,케이탑리츠,모두투어리츠,에이리츠 등이 있는데 이 중에서 오늘 소개할 종목은 에이리츠입니다.

에이리츠는 올해 10월 e편한세상에듀플라츠를 입주하여 추가수입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자세한 건물보유현황은 전부 설명해드리긴 힘들고 공시를 통해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일단 올해 에이리츠의 배당률은 23%로 예상하고 있고 리츠 대장주라는 평가를 받는 종목입니다. 그러나 최근 시장에 배당률이 20%이상이라는 소문이 들려 급등을 하여 주식가격이 많이 오른 상태입니다. 그러나 전 고평가되었다고 생각은 안 들고 향후 발전가능성이 많이 보이는 회사입니다. 왜 배당률이 20%이상인가? 에이리츠는 올해 10월 아파트 분양수입으로 1307억이고 잔금인 50%를 납입해야 등기를 치고 소유권을 가져 올 수있어 먼저 653억이 유입된 상태입니다. 그 다음 이 돈으로 PF대출상환을 467억을 하고 순수하게 남은 돈은 186억정도입니다. 그리고 전체 아파트 중 24평아파트 34세대를 준공공임대주택으로 운영할 예정입니다. 해당 아파트의 분양가격은 평균 5.5억대인데 최근 아파트시세는 10억이라 분양수입도 생기고 상가수입20억 등 많은 자산을 보유 중입니다. 게다가 최근 대구에도 새로운 부동산 사업을 진행 중입니다. 아무튼 이런 분석으로 대부분 사람들은 배당수익률을 20%로 내다보고 있습니다. 지금이라도 미리 매수하시고 나중에 배당수익률공시가 뜨면 차익실현으로 주식을 팔거나 본인의 평단이 괜찮은 정도면 배당을 챙겨가시길 바랍니다. 아무튼 공시가 뜨기 전에 매수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럼 차트를 보겠습니다.

에이리츠

최근 고배당에 대한 기대치가 높아져서 주가가 많이 오른 것을 알 수있습니다. 아직까지도 배당률공시라는 호재가 남아서 더 오를 종목일듯 합니다. 현재는 올라갔다가 아주 천천히 조정을 받고 있으면 주가의 변동폭이 낮은 매력적인 배당종목입니다.

에이리츠

재무제표를 보시면 당기순이익은 상승추세이고 아마 올해는 전년도보다 더 당기순이익이 많이 남은 것으로 추정되므로 굉장히 좋은 제무재표상태를 띄고 있습니다.

 

 주식시장테마주정리1편(정치,산업,인맥,정책)

주식시장테마주정리2편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