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주식

주식 종목 추천:키네마스터(유튜브편집 관련주,언택트 수혜주)

by 뭐가 좋을까나 2020. 11. 27.

유튜브는 현재 대한민국사람들의 주요 시청분야로 빠져들었습니다. 과거 유튜브는 동영상을 담는 용도로만 그쳤고 지상파방송이 장악하던 시대였는데 요즘은 연예인들도 유튜브에 빠져들고 tv드라마편집본을 유튜브에 올리고 뉴스생방송 등 각종 지상파방송도 tv에 송출하면서 유튜브에 올릴정도로 유튜브가 너무나 필요해진 상황으로 보입니다.그 외에 kbs, mbc 등은 방송사의 부서에서 프로젝트로 유튜브채널을 만들면서 키우는 일도 하고 있습니다. 그 에로 네고왕,와썹맨,일사에프,문명특급 등이 있습니다. 일단 유튜브는 구글회사에서 제공하는 동영상플랫폼으로 여러분도 아시다시피 유튜브에 광고를 시청함으로써 유튜버와 구글은 그 광고수익으로 수익을 창출합니다. 누구나 유명유튜버가 될 수 있고 수요도 쏠리면서 편리한 동영상플랫폼으로 시청하기에 알맞으며 정보를 얻고자하면 요샌 유튜브를 통해 시청합니다. tv와는 달리 유튜브는 본인이 보고싶은 영상을 골라서 선택할 수 있다는 장점과 영상을 시청하면 유튜브 알고리즘에 의해 관련 영상들이 자동으로 뜨는 것이 유튜브 이용률을 더욱 높여줍니다.

키네마스터는 글로벌 모바일용 동영상 편집앱이자 회사명입니다. 2019년 넥스트스트리밍에서 키네마스터로 사명을 변경하면서 동영상 편집앱 서비스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습니다. 코로나로 증폭된 동영상 콘텐츠 제작 및 소비 현상으로 모바일 동영상 편집앱 시장은 2020년에도 급성장할 것으로 예상되는 코로나 수혜주로 볼 수 있습니다. 키네마스터는 현재 모바일 동영상 편집앱인 키네마스터에서 72%의 매출을 이끌어내고 있고 나머지 22%정도는 모바일 동영상플레이어(SDK)로 구분되고 있습니다. 키네마스터앱은 안드로이드와 ios시장을 포함하여 전세계 영상 편집 툴시장에서 5.4%의 점유율을 차지하는 회사입니다. 당연히 어도비가 1등이고 키네마스터는 전세계에서 무려 4등정도 하는 대단한 회사입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무려 2억다운로드횟수를 달성하였고 제가 어플을 깔아보니 키네마스터의 프리미엄은 1년에 25000원정도만 내면 여러 편집기능을 지원해줍니다. 이는 다른 편집프로그램보다 훨신 저렴한 것으로 유명합니다. 더군다나 편집프로그램이 복잡하지 않고 초보자를 위해 간편한 기능들을 제공하여 인기가 매우 많습니다. 현재 키네마스터의 월 실사용자는 4800만명이며 이 중 유료사용자는 5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키네마스터

 

일봉차트를 보시면 전고점이 14000이고 현재는 12000원부근이니 주가가 높다고 생각하실 수 있겠습니다. 현재 이 회사의 per은 50~60으로 꽤나 프리미엄한 가격으로 보입니다. 그럼에도 이 회사는 2018년까진 적자회사였는데 2019년부터 흑자전환을 하여 지금까지 흑자 기록하면서 영업이익이 증가하고 있으며 유료사용자와 앱사용자는 꾸준히 늘고 있어서 향후 기대가 되는 회사이고 현재 시가총액이 1400억원대로 2억다운로드를 기록한 회사이므로 앞으로 더 시가총액이 더 크게 늘 것으로 보입니다. 아무튼 제 생각엔 현재 추이로는 이전 전고점을 돌파하는 지를 지켜보는 것이 좋을 것 같고 오늘 14%급등이 나왔고 최근 상승추세를 이어가고 있어서 관심이 가는 종목입니다.

키네마스터

2018년엔 큰 적자가 있어서 주가는 6000원대에 있었습니다. 그러나 2019년부터 흑자전환을 시작으로 2020년엔 코로나 언택트 수혜주로 영업이익증가가 이루어졌고 이는 코로나 끝나고서도 꾸준히 더 성장할 것으로 보입니다. 그 이유는 최근 유튜브는 광고수익을 모든 동영상에 낼 수 있다는 뉴스가 나와서 유튜버들이 더 늘어나지 않을까하는 생각이 들고 포기하는 유튜버들이 더 적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주식시장테마주정리1편(정치,산업,인맥,정책)

주식시장테마주정리2편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