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블로그누적방문자 1만명기념)티스토리블로그 2개월차 블로거수입공개

by 뭐가 좋을까나 2020. 11. 25.

안녕하세요. 저는 지난 9월 26일에 처음 티스토리블로그에 글을 쓰기 시작하였고 지금도 에드센스대란인지는 모르겠으나 제가 가입했을 당시 에드센스승인 대란이 일어나 제가 글 올린지 하루만에 에드센스 승인을 받았습니다. 처음에 기억나는 것은 방문자수가 한자리수였고 하루수익 0.06$로 막막했던 기억이 납니다. 제가 글쓰는 것을 좋아해도 솔직히 할만한 부업이 있나 찾아보다가 티스토리라는 것을 알게되었는데 처음 시작할때 믿거나 말거나 그냥 재미라도 느껴보자라는 마음으로 시작했습니다.

 

 

보시면 이제 누적방문자수는 1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처음에는 방문자가 너무 안와서 이웃들을 열심히 늘려가면서 소통하느라 검색으로 오는 사람은 적었으나 그래도 블로그내부에서 유입은 많았습니다. 그러나 이게 생각보다 시간이 너무 오래걸려서 지쳐가지고 못하겠더라고요. 적당한 소통은 좋으나 과도한 소통은 비추천입니다. 사회에서도 적절한 인간관계유지는 좋은데 인간관계를 너무 늘리다보면 감당 못하는 것처럼 말이죠. 아무튼 소통을 줄인다고 손절은 아니고요 저에게 다가와주시는 고마운 분들에게 성실히 소통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런 과도한 소통때문에 블로그운영이 지쳐서 2주쉬었던 기억이 나던군요. 초반에 블로그유입에 그래도 성공한듯해서 후회는 없지만 제가 너무 욕심을 부린 것에 반성하게 되었습니다..아무튼 2주쉬고오니 방문자수가 100명대~200명대에서 두자리수 확 줄어들었고 다시 꾸준히 작성하여 블로그검색유입을 늘리게 되었습니다. 그래도 방문자수가 금방 회복되면서 현재는 하루에 200~300명대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에드센스 정책상으로 cpc와 cpm과 rpm에 대해서 자세히 공개하면 안된다고 하더군요. 아무튼 수입을 말하자면 9월에 5일동안 벌어드인 수익은 0.5$이고 10월에는 12.6$를 벌어들였습니다. 그리고 이번 달에는 블로그운영한지 2달되었는데 40$나 받게 되어 만족스러운 결과입니다. 제 글을 봐주신 분들에게 감사합니다. 중간에 제가 에드센스 수동으로 광고배치를 너무 못하는 것 같아서 자동으로 바꾸더니 확실히 수익이 늘었습니다. 그리고 에드센스 자동광고설정이 편하긴 한것 같습니다.

 

솔직히 말해서 2달차가 이정도 벌어들이는 것이 쉬운 일이 아닙니다. 누군 2개월운영해도 방문자수가 두자리라고 하는데 제가 좀 블로그 유입에 운이 좋은 모양입니다. 키워드선택을 잘하시면 확실히 블로그유입이 잘 됩니다. 몇일 전에 제가 쓴 글 1개가 유입이 많길래 보니까 블로그검색에 최상단에 배치되어있더군요. 경쟁이 쎈 키워드는 아니지만 경쟁이 덜해도 확실히 찾는 사람이 있는 글을 위주로 올리시면 좋을 듯합니다. 그리고 블로그운영에서 실시간검색어키워드만 찾아다니진 마십쇼. 경쟁이 많은 글에 최상단에 배치되면 좋지만 블로그저품질에 걸릴 위험이 있습니다. 결국은 그냥 블로그는 꾸준하게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냥 1일1포스팅을 꾸준히 돈욕심없이 하다보면 돈이 따라오는 그런 느낌인 것 같습니다. 저 역시 뭐 이젠 그냥 돈보단 습관으로 글을 쓰는 느낌이랄까 해야할 일을 마쳐야 속이 후련한 지경에 이른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