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가상화폐

세이프문 코인을 알아보자 (safemoon코인, 레딧, 트위터, 팬케이크스왑)

by 뭐가 좋을까나 2021. 5. 5.

안녕하세요. 꿀정보망입니다. 현재 우리나라에서는 세이프문 코인에 대해 모르는 사람이 엄청 많으실 것입니다. 올해 가장 핫한 코인을 뽑자면 도지코인입니다. 작년 트위터에서 일론머스크가 도지코인이 3원일때 언급하였는데 현재 2021년 5월 5일 기준으로 도지코인의 가격은 820원입니다. 무려 10개월정도 지나서 270배이상이 올랐습니다. 큰 변동성때문에 장기간 홀딩하기 매우 힘든 코인이며 하이리스크 하이리턴이며 스캠코인이라는 논란이 있지만 결과론적으로는 많이 올랐습니다. 현재 세이프문 코인 또한 제 2의 도지코인이라고 레딧에서 홍보하지만 아직까지는 불확실한 코인입니다. 하이리스크에 하이리턴인 코인으로 보시면 됩니다. 투자 추천 금액은 최대 200만원 미만의 소액으로 추천드리며 목표는 100배라는 마음가짐으로 하시고 잘못되면 반토막이상이 날 것임을 각오하셔야 합니다. 

주의)투자는 본인 책임이며 투자로 인한 손실은 책임드리지 않습니다.

세이프문 코인이란?

세이프문 코인은 사실 밈코인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이제껏 보지 못한 새로운 메타가 탄생한 코인입니다.현재 레딧이나 트위터나 유튜브 등에서 외국사람들이 Go to the moon을 외치고 있으며 제2의 GME사태를 기대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현재는 코인시장은 사실 인기가 제일 중요합니다. 코인판에서 가격이 상승한다는 것은 계속 매수세가 꾸준히 들어와야합니다. 현재 제가 이 코인을 매수한 이유는 인기가 많다는 점이 제일 크며 우리나라 사람들에게는 알려지지 않은 것이 매력적이라고 느끼기 때문입니다. 참고로 며칠 전 일론머스크의 트윗에 Everything to the moon!이라는 내용이 올라와 세이프문이 폭등하였습니다. 이것이 무엇을 지칭하는지는 모르지만 좀 더 지켜봐야합니다.

세이프문 코인의 가장 큰 특징은 거래하면 수수료 10%가 발생합니다. 이때 5%는 거래시마다 영구소각되고 나머지 5%는 코인 홀더들에게 나눠주는 시스템입니다. 거래소마다 시스템이 다르지만 화이트비트의 경우는 아직 코인홀더들에게 지급이 되지 않습니다. 그 외의 비트마트의 경우는 매달 1번씩 지급되며 팬케이크스왑의 경우는 지속적으로 쌓이게 됩니다. 최근 거래소에 상장한 gate.io와 ZBG의 경우는 아직 잘 모르겠습니다. 이렇게 지속적으로 소각이 되려면 거래량이 많아야합니다. 처음 상장할 때 코인의 개수는 1경개였으며 현재 절반정도가 소각되었습니다. 소각이 되면 코인 1개당 가치는 상승하게 됩니다. 그리고 거래를 많이하면 할 수록 수수료가 부담스러워서 장기보유로 유도한 코인으로 볼 수 있습니다. 

세이프문 코인의 현재 가격

3월 15일에 상장한 코인으로 당시에 $0.000000001으로 상장하여 미친듯한 상장빔을 쏘며 0.000015까지 쏘아 올리다가 조정을 받아 현재 2021년 5월 5일 기준의 가격은 $0.000005입니다. 대략 상장가 대비 현재가를 비교하면 5000배정도의 상승을 이뤄냈으며 너무 급작스러운 상승으로 인해 현재는 투자심리가 위축되어 거래량이 줄어든 상태입니다. 그러나 아직 끝났다고 보기 어렵습니다. 저같은 경우 이 코인이 매우 위험하다고 보지만 소액정도 넣어봐도 괜찮겠다라는 심리로 넣어봤습니다. 목표가는 $0.02로 한화로 2원입니다. 

세이프류 다른 코인

세이프문이 세이프시리즈 중에서 대장 코인인 것은 맞습니다. 그러나 인기가 너무 많아져서 그런지 비슷한 코인들이 생겨나고 있습니다. 저의 개인적인 견해로는 다른 코인들은 스캠일 확률이 높아 추천드리고 싶지는 않습니다만 그나마 두번째 대장 코인이 세이프마스(safemars)이지만 저는 그래도 대장코인이 최고라고 생각하여 매수하지는 않았습니다. 세이프마스 외에도 safegalaxy와 safebtc 등이 있습니다. 

세이프문의 향후 전망

safemoon.net/

 

Home | Safemoon

Holding the Line We will finish our crypto educational app and begin our own charity project. We will begin a community listing donation raise for several exchanges (i.e. Coinbase, Binance, Kraken). We will finish our NFT exchange and release our first vid

safemoon.net

위 사이트는 세이프문 공식사이트입니다. 여기에서 유동공급량과 홀더인원수와 소각량 등을 바로 확인하기 좋습니다. 우선 세이프문의 2021년 계획을 살펴보면 분기마다 목표가 나뉩니다. 참고로 세이프문 사이트에 들어가면 개발자들의 정보에 대해 자세히 나와있습니다. 이를 통해 저는 스캠은 아니라고 생각했습니다. 

2021년 1분기

세이프문은 Bibipom과의 DogeCoin 거래 쌍을 성공적으로 등록하고 확인했습니다. 또한 WhiteBit과의 통합 프로세스를 성공적으로 시작하고 Bitmart와 법적 서류 작업을 시작했습니다. 우리 팀 규모는 두 배가되었고 마케팅 캠페인이 시작되었습니다. 즉 1분기는 상장준비에 전념하였습니다. 

2021년 2분기

Whitebit Tokenomics 통합은 SafeMoon 앱, 지갑 및 게임의 완료와 함께 완료됩니다. Tokenomics와 Bitmart 통합도 이번 분기에 완료됩니다. NFT Exchange와 비디오 게임 통합 설계를 시작할 것입니다. 세이프문은 자선 활동 및 자선 투표를 설정하는 것 외에도 SafeMoon을 아프리카 시장과 통합 할 것입니다. 세이프문은 다른 거래소 (예 : Binance)를 탐색하고 SafeMoon 거래소 설계를 시작할 것입니다. 팀을 35 % 확장하고 영국 / 아일랜드 지사를 설립 할 것입니다. 세이프문은 암호화 교육 앱을 설계하고 새로운 파트너를 온 구할 것입니다. 

2021년 3분기

세이프문은 암호화 교육 앱을 완료하고 자체 자선 프로젝트를 시작할 것입니다. 여러 거래소 (예 : Coinbase, Binance, Kraken)에 대한 커뮤니티 상장 기부 모금을 시작합니다. NFT 교환을 마치고 SafeMoon이 통합 된 첫 번째 비디오 게임을 출시 할 것입니다. 세이프문 팀을 25 % 확장하고 커뮤니티 모임을 할 것입니다. (현재는 코로나 제한으로 대기 중이라 일정이 미뤄질 수도 있습니다.) 또한 다른 대규모 거래소 (Ie Binance, Mandala)와 통합 할 것입니다.

2021년 4분기

SafeMoon Exchange와 자선 프로젝트를 완료합니다. 첫 번째 아프리카 시장과의 통합을 완료하고 추가 아프리카 시장과의 다음 통합을 시작할 것입니다. 우리는 아프리카 기반의 SafeMoon Office를 만들고 해당 시장에서 일자리를 창출하기 위해 고용을 시작할 것입니다. 세이프문은 다음 자선 프로젝트를위한 기부금을 받고 다음 프로젝트에도 투표를 시작할 것입니다. 이번 분기에도 SafeMoon 장학금을 설립 할 예정입니다.

종합적으로 보면 향후 바이낸스 상장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더 나아가 국내 거래소인 업비트나 빗썸의 상장도 기대해볼만 한 것같습니다. 적어도 이 코인은 하이리스크 하이리턴이지만 장기투자한다는 마음으로 투자하셔야할 것 같습니다. 적어도 올해 안에 바이낸스 상장정도는 기대해볼만 하지 않을까하는 생각이 듭니다. 참고로 바이낸스는 아프리카의 거래소이자 전세계 1위 거래소입니다. 

ggulinformationget.tistory.com/169

 

도지코인 분석(채굴방법, 1달러, 거래소, 사는 법, 시세, 전망, 일론머스크)

안녕하세요. 꿀정보망입니다. 도지코인에 대해 포스팅을 좀 늦게해서 아쉽지만 지금이라도 올려보고 싶어서 포스팅해봅니다. 일단 전 도지코인을 한때 160원에 사서 350원부근에 팔고나서 그 이

ggulinformationget.tistory.com

ggulinformationget.tistory.com/168

 

리플 코인 분석(xrp, 시세, 전망, 소송 결과)

리플코인이란? 리플코인은 금융 거래를 위한 인터넷 프로토콜인 ‘리플 프로토콜’에서 사용되는 디지털 자산이자 기초 화폐입니다. 이 코인을 매개로 전 세계의 화폐를 몇 초 내로 송금할 수

ggulinformationget.tistory.com

ggulinformationget.tistory.com/165

 

이더리움클래식 분석(전망, 시세)

이더리엄클래식이란? 이더리움클래식은 이더리움의 하드포크로 인해 생성된 다른 블록체인에 기초한 디지털 자산입니다. 하드포크란 인위적으로 블록체인을 분절하는 작업을 의미하는데, 이

ggulinformationget.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