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주식

호텔신라 주가(분석, 전망, 이부진)

by 뭐가 좋을까나 2020. 10. 5.

 

 

난번에 이그잭스라는 단타혹은 장중기종목을 추천했지만 존리대표님,워렌버핏이 말하는 주식으로 부자되려면 한 종목을 오래가지고 있어한다고합니다. 10년이상가지면 좋지만 매도하지 않는 기술을 익혀야 한다고 합니다. 근데 당장에 23살인 저에게 아직 대학생인데 장기투자하기엔 조금 씨드머니가 적어서 솔직히 단타 중장기종목을 하고 있습니다. 주식리딩방도 해보고 다 해봤지만 리딩방은 저랑은 안 맞더라구요..리딩방 토론게시판에 의존하지마시고 혼자 책을 보며 주식공부하시고 공시도 보고 뉴스도 보시길 바라고 급등급락이 큰 그런 주식보다 무조건 장기적으로 오를 주식이다라고 생각하는 주식을 사셨으면 좋겠습니다.  얼마를 벌든간에 장기투자는 큰 욕심없이 해야합니다.

그러면 제가 주관적으로 생각하는 무조건 오를 주식은 바로 호텔신라입니다.

 

 

현재 코로나로 인해 직격탄을 맞은 기업이기도 한데 주가는 아직 완전히 회복되지 못하였고 크게는 아니여도 1년정도의 기간을 고려하면 전 무조건 오른다고 보거든요. 그러나 뉴스나 외부상황을 장기투자할때는 고려해야겠죠. 사건이 안터진다는 전제하에 오른다고 생각합니다. 현재 호텔신라는 면세점과 호텔을 운영중인데 코로나 풀릴쯤에 매출이 올라 주가도 오르리라 봅니다. 한한령도 언젠가 해제되지 않을까하는 희망은 있지만 그것은 모르는 일이니 그냥 참고하고 중국인 관광객은 해마다 증가세입니다(코로나빼고). 아무래도 중국인의 1인당 GDP가 계속 상승세라 1인당 소비도 늘어난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서울에 한옥호텔부지를 얻어 건축허가를 받았고 7성급한옥호텔이 서울에 2022년에 들어설 것으로 예정되어 있습니다. 이로써 세계각국 주요인사들이 들리는 호텔이 될 수도 있어 전세계적으로 더 유명해지지 않을까하는 확장성도 있는 회사라고 봅니다. 무엇보다도 삼성회장의 딸인 이부진대표님이 운영하시는 회사여서 더욱 믿음이 갑니다.

 

 

재무제표에서 비록 매출은 코로나로 인한 마이너스상황이지만 코로나가 회복하면서 주가도 회복할 흐름이라 걱정 안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자산도 튼튼한 회사이기도 하지만 신라호텔하면 이미지가 고급스러운 그런 이미지도 있어서 더욱 믿음이 갑니다. 아직은 안 샀지만 내년 1월쯤에 살 예정인 주식인데 1년~2년정도 보유할만 하다고 봅니다.

 

추가로 또 주식을 추천해보자면 신세계백화점 주식도 면세점을 운영하고 있어 좋은 주식입니다. 신세계와 신라호텔이 면세점분야 경쟁상대로 보면 될 것입니다. 중국인 관광객은 코로나를 제외하고 해마다 늘고 있는 추세이므로 신세계주식도 눈여겨 보면 좋습니다. 그리고 코로나가 회복하면서 중국인 관광객이 해마다 늘면 항공사주식도 전망이 좋아보여 보유할만한 생각도 듭니다. 코로나직격탄을 맞은 cj cgv같은 주식도 회복할 흐름으로 보입니다.

 

 

 주식시장테마주정리1편(정치,산업,인맥,정책)

 주식시장테마주정리2편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