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군대

해군 조리병출신의 레시피 3편(튀김편)

by 뭐가 좋을까나 2020. 10. 2.

오늘은 간단하게 튀김에 대해서 이야기해볼까합니다.

튀김레시피

군대에서 할 튀김은 두종류가 있습니다. 본인이 직접 튀김옷을 입히는 튀김과 그냥 만두같은 완제품이라 그냥 기름에 넣었다빼는 튀김이 있죠. 취사병해보신 분들은 알겠지만 대용량 요리 중에 가장 쉬운 메뉴가 완제품 튀김이고 가장 힘든 메뉴가 튀김옷을 입히는 튀김이죠..보통 조리병막내가 튀김옷입힙니다.

튀김레시피

 

 

그러면 튀김반죽만드는 레시피를 말해보겠습니다.

1.튀김반죽을 차가운 물에 부어서 풀어서 걸쭉하게 만든다. 여기서 주의할 점은 무조건 차가운 물이다.

2.군대식으로는 카레가루도 섞지만 그것은 개인취향이고 후추 소금 취향에 따라 달걀 우유도 넣고 바삭함을 원하면 베이킹 소다를 넣는다. 그리고 탕수육할때 감자전분을 튀김반죽에 섞는다.

끝입니다. 뭐 별거 없어요 ㅎㅎ

그리고 전 탕수육 튀기기 전에 탕수육고기를 후추와 간장으로 버무렸더니 맛이 더 좋았습니다.

그리고나서 계속 튀깁니다 이때 여름에 자기가 튀길 짬이면 튀김하다가 현기증 올 수 있습니다. 입대시기도 잘 고려해보세요 ㅋㅋ 저는 1월 군번이라 한창 튀김할 적에 여름에 했습니다....

튀김레시피

+탕수육소스 만드는 방법

1.물을 준비하고 끓는 물에 당근을 넣는다

2.간장은 살짝 향을 내는 정도로만 넣고 설탕하고 식초로 간을 맞춘다(간장대신 케찹도 괜찮습니다.)

3.불세기를 줄여주고 오이랑 양파를 배식내기 1분 전에 넣는다(아삭하게)

4.감자전분을 물에 풀고 풀어준 감자전분물을 조리 중인 냄비에 부어준 다음 나무주걱같은 조리기구로 전분이 잘 풀어지도록 저어준다. 끈적한 점도가 잘 알맞게 되었으면 배식한다.

 

 

+크림소스

이번에는 평소 남은 치킨에 소스가 없다 이런 상황일때도 써먹는 아주 유용한 팁입니다. 이 소스만드는 법은 선임한테 배웠는데 알고보니 백종원대표도 방송으로도 소개를 했더군요. 아무튼 집에서도 금방 만드는 소스입니다.

1.마요네즈를 냄비에 가열한다. 설탕넣고 식초는 1숟갈 넣는다. 끝

진짜 거짓말 안하고 뭔가 새우튀김,치킨하고 엄청 잘 어울립니다. 마요네즈가 느끼하지 않고 가열하면 그 새로운 맛이 나옵니다. 참고로 청양고추 썰어서 넣으면 청양마요소스인데 그것도 엄청 맛있습니다.

 

 

 해군 조리병출신의 레시피1편(돼지불고기)0

해군 조리병출신의 레시피2편(국끎이기)

반응형

댓글